전기차는 고전압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전기모터로 공급하여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차량이므로, 외부 전력 공급, 즉 충전을 위한 전기차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전기차 충전기는 단순히 상용 전원을 전기차에 공급을 하기만 하면 되는것이 아니라, 다양한 전기자동차 차종에 맞는 충전 요구조건을 충족시킬수 있는 기술적 조건, 정당한 충전 전원 사용 요금을 부과하기 위한 사용자 인증 과정 등의 정책적 요건등이 표준으로 정해져 있어, 이에 적합한 요구조건을 만족 시킬수 있는 충전기 개발 기술이 필요합니다. 당사는 이들 표준에 맞는 충전기 규격 원천 구현 기술을 보유하여, 국제 표준에 맞는 충전기를 개발하여 어떠한 차종에든 부합한 충전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점차 각광을 받게 되면 머지않아 충전소가 부족하여 원하는 지역 어디에서든, 원하는 시간에 언제라도 충전을 할 수 없어지는 시기가 예상 했던 시기 보다 빨리 도래할지 모릅니다. 이를 위하여 충전기의 위치, 충전 진행 현황, 다수의 전기차에 부하를 분산시켜 적당한 충전량 조절 기능을 가진 지능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가 필수적이게 됩니다. 당사는 이러한 지능형 전기차 충전 서비스 기술을 보유하여 향후 다가올 충전서비스 포화 시기에도 충전기 운영 사업자가 적절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을 제공합니다.





전기차가 각광을 받게 되는 이유는 친환경 자동차 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전기자동차와 신재생 에너지와는 뗄래야 뗄수 없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의 충전 전원으로서 태양광등의 청정 에너지를 축적해 두었다가 자동차 충전용으로 사용한다면 더 할 나위 없이 완벽한 청정 에너지 시스템 싸이클이 이루어 지겠지요. 또한, 역으로 자연 대해, 또는 인적 재난시에는 이들 자동차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가 중요한 에너지원이 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와 같은 전기차에 관련된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양방향 충방전 관리, 효율적인 축적/제어/공급등의 신재생 에너지 사업 서비스에 관련된 다양한 기반 기술을 연구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수행 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등장하고 인공지능등 4차 산업혁명이 현실로 다가오면서, 더 이상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새로운 문화 향유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운전자가 차량 운전에 관여 하지 않는 자율주행이 가능해 지면서 가능한데, 이를 뒷받침 하기 위한 기술은 공학적 기계 제어 공학이 아닙니다. 자율 운전을 행하기 위한 다양한 주변 운행 환경을 수집 분석하여 운행을 제어하는 공학적 기술뿐 아니라 인간의 일반적 운전 행태에 대한 연구, 운행중 반응하는 심리적 요소들까지 복합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자율 주행차 S/W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이유 입니다. 당사는 기초적인 인공지능(AI), 심화 학습(Deep Learning),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등의 인공 지능 관련 다양한 이론과 학문을 연구하는 AI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